삶의 무기가 되는 책을 추천합니다

"당장 버리세요" 집에 두면 절대 안 되는 물건들

리딩타임 2023. 3. 4. 12:14
반응형

잠시 휴대폰을 내려놓고 어머니를 살펴보자. 

 

최근 들어 표정이 더 우울하고 눈 다래끼, 대상포진, 감기 등 자잘한 질환에 시달리며 부쩍 살과 짜증이 느셨다면 이제 내 방을 살펴보자. 더러울 확률 95%다.

미국의 심리학자 조셉 페라리 교수가 세 그룹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실시해 ‘어수선함‘과 삶의 만족도에 대한 질문을 던진 결과 50대 이상 고령층일수록 집안 상태가 어지러우면 삶의 만족도가 떨어졌다.

 

특히 집이 어수선하다고 생각하는 여성의 경우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 수치가 남성에 비해 온종일 훨씬 높았다. 

체내 코르티솔 수치가 장기간 상승하면 면역력과 신진대사가 떨어지고 체중 증가마저 불러올 수 있다. 게다가 집안에 물건을 어지럽게 쌓아둔 상태는 생산성을 저하하고 동기 부여를 힘들게 만든다. 

 

두뇌가 주변을 ‘미완성’ 상태로 인식하면서 혼란을 야기해 집중력을 떨어뜨리기 때문이다. 

반응형

효도는 멀리 있지 않다. 지금 당장 옷장부터 열어보자. 분명 몇 년째 입지 않는 옷들이 쌓여 있을 것이다. 입지 않는 옷들을 모조리 꺼내 정리해보자. 

 

불필요한 물건을 줄이면 그때 비로소 내가 진짜 가진 것이 무엇이고 가지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도 깨닫게 된다. 

 

기억하자. 새로운 것을 원한다면 낡은 것을 반드시 버려야 한다.


본 콘텐츠는 아래 도서의 내용을 토대로 제작하였습니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86939902

 

곤도 마리에 정리의 힘 - YES24

“설레지 않으면 버려라!”“버리기를 시작한 후, 인생이 다시 시작되었다!”수북이 쌓인 옷, 책장에 꽂힌 오래된 책, 자질구레한 소품에 파묻혀 살고 있는가. 쓸모없는데 버리지 못해 갖고 있

www.yes24.com

 

반응형